5월부터 시작하는 이직·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총정리

이번 5월부터 이직이나 중도퇴사를 결정한 분들을 대상으로한 연말정산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은 소득과 과세 대상을 정확히 파악하여 세금을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봉, 상여금, 퇴직금 등의 소득에 공제 가능한 항목들과 비과세 수입, 사업 손익 공제 등에 대한 사항을 알아보고 신고해야 할 세금이 얼마인지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부터 시작하는 이직·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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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 및 중도퇴사자의 연말정산 총정리, 5월부터 시작합니다.


5월부터 시작하는 이직·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총정리 이번에 5월부터 이직 또는 중도퇴사한 사람들은 연말정산을 진행할 때 몇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첫째, 이직한 경우에는 전 사업장에서 받은 정산요청서와 새로 들어간 사업장에서 받은 정산요청서를 각각 제출해야 합니다. 둘째, 중도퇴사한 경우에는 퇴사 전 사업장에서 받은 정산요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퇴사 후에는 새로운 사업장에서 받은 정산요청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셋째, 이직 또는 중도퇴사 후에는 재직자로서의 연말정산과 동시에 퇴직자로서의 연말정산을 모두 진행해야 합니다. 넷째, 새 사업장에서 근로소득에 대한 사업장별 정산완료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도퇴사자의 경우에는 퇴사 일자를 명확히 기재한 중도퇴사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제 이러한 사항을 준비하여 연말정산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은 개인별로 중요한 과정이니 참고하고 신경 써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에서 올라온 생활정보 꿀팁 ‘5월부터 시작하는 이직·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총정리’을 가져와서 알아봤는데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팔로우를 하면 더 많은 생활정보와 꿀팁를 확인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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