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3사 모여 금융약자 돕는 합작법인 만든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 KT(대표 구현모),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등 국내 이통사 3사와 SGI서울보증(대표 유광열), 코리아크레딧뷰로(대표 황종섭)가 전문개인신용평가업(금융 정보가 아닌 비금융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판단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 및 평가하여 그 결과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사업)에 진출하기 위하여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국내최초로 이루어진 이통사3사 합작법인 설립이며, 5개사가 SGI서울보증 본사에 모여 3일 오후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특히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한 금융 이력 부족자를 대상으로하여 금융접근성을 제고하는 등의 ESG 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함께 힘을 모아가기로 다짐하였다.

5개사의 합작법인 지분은 이통사 3사가 각 26%의 지분을 출자, SGI서울보증 그리고 코리아크레딧뷰로는 각 11%의 지분을 출자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5개 사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해서 기업결합심사를 신청한 상태이며, 준비법인의 설립과 CEO 공개모집 그리고 기업결합승인 후에 사업권 신청 등 필요 절차들을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통사 3사 모여 금융약자 돕는 합작법인 만든다’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에 있는 [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출처 : 이통사 3사 모여 금융약자 돕는 합작법인 만든다

[ 이통사 3사 모여 금융약자 돕는 합작법인 만든다 ] 글에 대한 콘텐츠 저작권은 구글뉴스에 있으며, 구글 뉴스에서 RSS를 제공 받았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무직자, 주부, 직장인, 대학생, 신용불량자까지 직장인대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개인대출,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신용대출, 소상공인대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개인회생이 필요할 때 검색해보세요

대출
대출 정보 지식사이트

꼭 필요한 대출 정보

  1. 무직자대출
  2. 소액대출
  3. 비상금대출
  4. 주말대출
  5. 정부지원대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