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

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와 플러그 모양은 중요한 정보입니다. 각 국가마다 콘센트와 플러그 모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에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테면 한국은 2핀 라운드 플러그를 사용하고, 미국은 2핀 평평한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사전에 숙지하여 여행 중에 충전기나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


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


국가별 콘센트와 플러그 모양, 여행 때 알아야 할 사항들


여행을 할 때 국가별로 적합한 콘센트와 플러그 모양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각 국가마다 다른 전기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행 준비물 중 하나인 어댑터를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A형이라는 2개의 평평한 핀을 가진 콘센트를 사용합니다. 일본도 A형을 사용하지만 미국과는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국은 G형으로 3개의 사각형 핀을 가진 플러그를 사용하며, 호주는 I형으로 3개의 슬림한 핀을 가진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유럽 대륙은 C형과 F형을 주로 사용합니다. C형은 둥근 핀 2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F형은 둥근 핀 2개와 추가로 한 개의 노출된 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은 C형과 F형을 사용하므로 유럽에서 여행을 가는 경우에도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여행을 갈 때는 해당 국가의 콘센트와 플러그 모양을 미리 알아두고 알맞은 어댑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으로 여행 도중에 전기 제품을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에서 올라온 생활정보 꿀팁 ‘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을 가져와서 알아봤는데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팔로우를 하면 더 많은 생활정보와 꿀팁를 확인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보세요.


(끝.)





10 thoughts on “여행 갈 때 알아야하는 국가별 콘센트&플러그 모양”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