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값 하락으로 농심 착잡… 쌀 공정가격 제시하라”

 
농민단체들이 “볏값이 여전히 안정화 되지 않고 있다”며 정부에 ‘쌀 생산비 보장’을 촉구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3일 “올해도 수급 과잉이 전망된다”면서 공공비축미 45만톤 매입과 더불어 쌀값 안정을 위해 45만톤의 시장 격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정부에서 90만 톤의 쌀을 매입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이런 가운데 당진시농민회와 지역 시민사회단체는 18일 성명을 내고 “쌀값 하락으로 농심은 착찹하다”며 “정부는 공정한 벼 가격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90만톤 매입 결정이 중요한 게 아니다”라며 “농민들의 현지 벼 판매가격이 지난해 수준이라도 회복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농민들은 벼 80kg 한 가마에 24만 원 선을 요구하고 있다.

성명에는 당진여성단체협의회, 당진풀뿌리여성연대, 어울림여성회, 참교육학부모회당진지회, 당진참여연대, 민주노총당진시위원회, 당진YMCA, 우강송전탑대책위, 소들섬사랑하는모임, 환경참여연대당진시지부, 내 기후, 동학농민혁명승전목기념사업회, 당진역사연구소, 당진여성농민회, 쌀생산자협회 당진시지부, 당진시농민회, 당진시 농촌포럼이 참여했다.

‘”쌀값 하락으로 농심 착잡… 쌀 공정가격 제시하라”‘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에 있는 [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출처 : “쌀값 하락으로 농심 착잡… 쌀 공정가격 제시하라”

[ “쌀값 하락으로 농심 착잡… 쌀 공정가격 제시하라” ] 글에 대한 콘텐츠 저작권은 구글뉴스에 있으며, 구글 뉴스에서 RSS를 제공 받았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무직자, 주부, 직장인, 대학생, 신용불량자까지 직장인대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개인대출,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신용대출, 소상공인대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개인회생이 필요할 때 검색해보세요

대출
대출 정보 지식사이트

꼭 필요한 대출 정보

  1. 무직자대출
  2. 소액대출
  3. 비상금대출
  4. 주말대출
  5. 정부지원대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