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지자체 공간정보 우수사업’ 공모에서 성남시의 ‘지하 조사 드론활용 공간정보 생산체계 안전 및 효율성 강화’가 최종 선정됐다.
3일 시에 따르면 선정된 사업은 국비 5800만 원을 지원받아 총 예산 1억1600만 원이 투입된다.
공간정보 우수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지자체의 우수 산업 모델 기반 구축과 함께 공간정보 서비스 품질 및 행정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성남시는 2021년도 ‘드론을 활용한 도심 열온도 디지털지도 구축’ 공모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공간정보 우수사업에 선정됐다.
‘드론을 활용한 지하시설물 조사’는 질식사고 등 사고 위험도가 높은 지하시설물 조사·측량업무를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 드론을 통해 고품질 3D 데이터를 구축한다.
이 사업을 통해 시는 안전사고 예방과 신산업 일자리 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지하시설물 데이터와 ‘성남시 이동지도 제작시스템’, ‘성남시 디지털트윈 구축사업’과 연계한 3D 데이터 구축을 통해 공간정보 선도 지자체로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지자체 공간정보 우수사업’ 공모 선정으로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위해 공간정보 신산업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남시, 국토부 ‘드론 활용 공간정보사업’ 선정’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글 제일 하단에 있는 [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출처 : 성남시, 국토부 ‘드론 활용 공간정보사업’ 선정
[ 성남시, 국토부 ‘드론 활용 공간정보사업’ 선정 ] 글에 대한 콘텐츠 저작권은 구글뉴스에 있으며, 구글 뉴스에서 RSS를 제공 받았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무직자, 주부, 직장인, 대학생, 신용불량자까지 직장인대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개인대출,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신용대출, 소상공인대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개인회생이 필요할 때 검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