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프링이란? 뜻과 의미

이 기사는 리프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경영과 경제 관점에서 리프닝에 관한 핵심적인 것들을 설명하는 것을 포함하여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경제활동이 왕성한 시기에 많은 사업분야가 다양한 기회를 맞을 수 있고, 특히 사업영역 간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경제영역이 만들어지는 경제선순환 구조가 형성된다.

그러나 기대나 불확실성으로 인해 사업이 계속되지 않을 때조차도 경영 활동 과정에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사업 재개와 관련된 리오프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싶다.

리우프닝은 영어로 ‘리오페닝’, ‘재개’라는 뜻의 영어 단어다.

리오프닝은 기업 및 경영 측면뿐만 아니라 경제 측면에서도 새로운 단계로의 전환을 초래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수 있다.

첫째, 비즈니스 분야는 시장이 개척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원활하게 운영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당신은 매 순간 다양한 위기를 맞이할 수 있고, 경영상의 어려움이 있을 때 때때로 일어나고 다시 마주하게 될 것이다.

질병, 정책 변화, 사회적 이슈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비즈니스 영역이 확장되고 발전할 때가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은 감소되고 도전을 받는다.

또한, 만약 회사가 직면한 문제를 확대한다면, 심지어는 기업의 경영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된다.
특히, 비즈니스 콘텐츠와 관련된 시대적 요구 사항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국가적 또는 세계적 경제가 급격히 위축되면, 갑자기 마른 하늘에서 벼락처럼 경영 활동을 중단해야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기업 경영 활동이 문제가 되는 것을 해결하면, ‘리오프닝’은 경영 관점에서의 리오프닝이 중요한 핵심 과제가 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기업 경영 활동이 재개되는 상황을 고려할 때, 경영 관점에서의 리오프닝에 관한 첫 번째 언급이 핵심이 될 수 있다.

첫째, 한 사업이 잠시 중단되거나 철회된 후에, 다시 시작하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한다.

상식선에서 생각해 보면, 개척이 처음 사업 분야를 개척했을 때보다 더 쉬워질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기대하지 않게 더 어려울 수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는 동안, 비즈니스 영역은 점차 성장하고, 비즈니스 구조와 비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파트가 성장하고 비용 문제가 성장하는 비즈니스 구조에 맞게 최적화되고 비즈니스가 시장을 확장하는 데 전념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영업정지 상황에 직면하면 기업은 일시적으로 많은 혼란을 겪게 되고, 그 중단 기간 동안 잘 키워온 사업구조는 중단 이전의 상황과는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따라서 리 오픈 시점이 되면 기업이 경영 활동을 재개한다고 해도,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 이상의 난이도 문제를 해결해야 할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런 어려움과 도전을 해결하면, 리오프닝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더 진보된 비즈니스 구조로 다시 시작하는 것이 경영 관점에서의 리오프닝과 관련된 핵심적인 문제 중 하나일지도 모른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리오프닝은 중단된 시장이 다시 열리기 때문에, 새로운 시장이 개척되는 시기와는 다른 경제 현상이 일어날 거다.

이것은 소비가 갑자기 증가하거나 특정 산업이나 경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거나 급격히 감소하는 것을 포함한다.

특히 소비가 급증할 때, 그것은 일종의 ‘경제적 착시’를 일으킬 수 있다.

새로운 시장이 열리거나 중단된 사업이 새로운 시장으로 부상하는 것과 같은 경제적 착시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기존에 주목받지 못했던 산업이나 경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새로운 시장에서 다양한 경쟁이 벌어지고, 심지어는 중단되기 전에 고정되고 제한된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되는 현상도 일어날 수 있다.

반면에, 산업이나 경제의 특정 기간 동안 각광을 받은 지역은 아주 짧은 순간에 이전의 영광을 되찾을 수 없을 정도로 사라질 수 있다.

기업 및 경제 부문의 개업이 이루어지면 기존 강자가 약화되고 약한 시장이 다시 강해지는 산업 및 경제 구조로 재편성 될 수 있다.

다시 시장개방은 경제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상황이다.

개척된 시장이 여러 가지 이유로 중단되고 축소되고 다시 열리게 될 것이라는 기본적인 의미를 넘어서서, 시장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적 요소들이 다시 공급되고 소비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리오프닝은 분명히 경영적 관점에서나 경제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리오프닝이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리오프닝이 새로운 도전의 시기를 수반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특정 비즈니스 및 경제 영역이 개봉을 위해 돌아올 것이라는 생각은 매우 조심해야 한다.

오히려, 그것은 또한 사업이나 경제 활동이 중단되었을 때 이미 시장이 상당히 위축된 상태로 재편성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리오프닝은 자연스러운 재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넘어서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경제가 재편되었을 가능성을 염두에두고 준비하고 대응하는 것이 더 중요할 수 있다.

특히 사업분야가 한번 중단되면 아무리 기업이 최선을 다해 경영을 해도 이미 시장이 바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그리고 시장도 이전 기업들이 제공하는 기능과 서비스, 제품을 수용하는 것보다 더 발전된 것을 찾고 갈망하는 것일 수도 있다.

한편, 회사가 사업을 중단하는 동안 관리되지 않은 영역이나 방치된 영역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리오프닝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민첩성이 상당히 저하되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는 사업과 경제가 중단되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그리고 새로운 시장이 개척되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사업과 경영 활동을 준비하고 개발하는 것이 리오프닝 이후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Leave a Comment